홈 > 말씀동영상 > 만찬예배
만찬예배

주의만찬(만찬예배) 2020 01 19

교회지킴이 0 123

 주의만찬(만찬예배) 2020 01 19


주의만찬(만찬예배) 만찬을 통한 예배 성도들은 주님의 분부와 사도들의 본을 좇아 매주일 주님을 기념하며 예배를 드립니다.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행20:7) 예배는 죄를 위한 제사도 구원의 방편도 은혜나 상급의 조건도 아닙니다. 또한 설교나 전도나 기도가 아니라 다만 주님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예배드리는 우리의 심령은 주님께만 향해 있어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11장 23.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24. 축사하시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25.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서김해교회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순종하며 실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주님의 날에 주님의 몸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잔을 마주하며 주님의 고난, 십자가에서 모든 인생들의 죄를 대신해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기억하며 다시 오신다는 약속을 소망하며 만찬예배를 드립니다. 만찬예배 시간에는 성도가 준비해온 말씀으로, 기도로, 찬양으로, 경배 드리는 시간입니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니라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요 4:21-24).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성전이 있는 곳으로 거룩한 장소입니다..

그리스도를 거절함으로 예루살렘은 황폐케 되었으며 버린바 되었으며(마23:37) 지상에 건물로써의 하나님의 집인 성전은 없습니다..이제는 교회가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거하시는 곳이며 (엡2:22) 예배장소는 찢어진 휘장 안쪽에 있는 하나님의 임재 앞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배자를 찾으시며 참된 예배자는  예수그리스도안에 있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인생들이 죄를 없애기 까지는 아무도 하나님앞에 나갈수가 없고 성령을 받은자들이 아니고서는 아무도 성령으로 예배드릴수가 없습니다.

 

주님께서는 요4:21~24을 통해서 예배의 성격을 신령과 진리로 드리도록 분명하게 알려 주셧습니다.

 

신령으로(영으로) 하는 예배는 하나님의 성품을 따라 하나님의 영을 소유한 자들만이 드려지는 예배이
진정으로(진리로)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는 주님께서 자신을 계시한 것에 따라 주님께 예배하는 것입니다..

참된 계시에 따라(진정으로)....주님의 성품에 따라(신령으로) 드려지는 예배만이 참된 예배라 여깁니다..


주님께서는 고전 11:23~25을 통해서 어떻게 자신을 계시하셨으며 기념해야 될것인가를 언급을 하셨습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고전 11:23-25)

 

주의 만찬은 주님께서 잡히시던 밤에, 주님께서 친히 분부하신 기념 예식입니다.

누가복음에서 주님께서는, 우리가 주님을 기억해 드리기를 간절히 원하셨음을 보게 됩니다. 이러한 주님의 분부가 바울에게 반복해서 내려졌습니다. 전에 교회를 핍박했던 바울이 승천하신 주님으로부터 이 예식을 지키도록 분부를 받았으며(고전 11:3)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까지 이 예식을 지키라는 분부를 받았습니다(고전 11:26).

 

따라서 이 예식은 주께서 잡히시던 밤에 친히 말씀하셨을 뿐 아니라, 재차 바울에게 분부하심으로써(고전 11:23-26) 주님께서 간절히 바라고 계시는 것임을 명백하게 보여 주셨습니다.

 

신약성경 여러 구절에서 주의만찬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마 26:26-28, 막 14:22-24, 눅 22:19,20, 고전 10:16-21, 11:20-34, 행 2:42,20:7).

 

성직자만 만찬예식을 집행할 수 있다고 가르치지 않습니다. 대제사장은 오직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이시지만 제사장은 모든 성도들의 신분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2: 5,9, 계 1:6, 5: 10, 20: 6)

주의 만찬은 모든 성도들이 제사장으로써 평등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성도에게 주신 특권입니다..

 

신약성경에서 주님을 기념하는 일에 있어서 주님의 몸을 상징하는 주의만찬 이외에 다른 어떠한 방법을 말씀하신 바가 없습니다.

 주님을 기념하고 기억하고 다시오실 주님을 경배함에 있어서  주님께서 친히 주의 만찬을 통해서 주님을 기억해 주실것을 말씀해 주셨으며 방법 까지 제자들을 통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주님께서 제정하신 방법에 따라(진정으로-진리로) 주님의 성품(신령)을 가진 자들이 드려져야 될것입니다..

서김해교회 www.sghc.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