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리/복음 > 복음의소식
복음의소식

2. Ok냐, Op냐?

교회지킴이 0 36

Ok, Op?

 어느날 공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좌석 세크를 하고 수속을 기다리고 있는데 한쪽편에서 소동이 있어 가서 보니 어떤 젊은 부인이 통사정을OK냐 하며 비행기를 타게 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부인은 지금 저쪽 공항에 자기를 맞기 위하여 남편과 아들이 나와 있으며, 지금 가지 못하면 모든 일을 그르친다며 간곡히 부탁했지만 공항 직원은 도저히 이 표로는 갈 수 없다고 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그 표는 OP표였습니다. 그 부인은 표를 살 때 자세히 살펴보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비행기표에는 OK표와 OP표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표는 생김새도 똑같고 금액도 같습니다. 그러나 그 글자의 차이는 참으로 큰 것입니다.

 

OK표는 좌석이 확실히 예비되어 있는 것으로 항공사측이 그의 탑승을 보증하는 표입니다. 그러나 OP표는 비행기를 탈 수 있을지 없을지 그때 가 봐야 아는 표입니다.

 

OP표는 OK표를 가진 사람이 무슨 일이 갑자기 생겨 가지 않을 때를 예상하여 파는 대기표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이 OP표를 가지고는 자기가 비행기를 타고 목적지에 갈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기 때문에 그 시간까지 늘 불안하고 초조해 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이 하나님을 믿고 구원받아 하나님나라에 가려 하지만 이 OP표를 가진 사람이 적지 않은 것을 보게 됩니다. 하늘나라에 가게 될지 못 가게 될지는 그때 가봐야 안다는 것입니다. 구원 받을지 지옥에갈지 그때 가 봐야 안다는 것처럼 불안하고 두렵고 초조한 것이 또 어디에 있겠습니까?

 

비행기야 못타면 다음 비행기를 탈수도 있고 또 비행기를 못타면 배를 탈수도 있지만 이 하나님의 심판은 단 한번에 결정되는 것이니 세상에 이처럼 크고 무서운 일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하나님 나라에 갈지 못 갈지 그때 가봐바야 안다는 사람은 바로 OP표를 가진 사람과 같으며 그는 주님을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행위를 의지하는 사람입니다. 그 행위가 심판 때 인정받아서 구원받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의 모습이 마태복음 7 22,23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있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일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또 누가복음 13 25-27절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집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달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저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그 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저가 너희에게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약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가라 하리라"

 

이 사람들은 다 자기의 행위를 의지한 사람들로서 영원히 쫓거남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왜나하면 이 사람 들은 자기의 구원에 대한 보증이 주님께 있지 아니하고 자기에게 있었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여기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OK표를 가진 사람은 어떻습니까? 예를 들면 십자가에 달렸던 한 강도는 주님께 자기를 부탁하고 의지했을 때 비록 그 강도의 생애가 추악하고 저주스러웠을지라도 주님은 강도의 구원을 주님께서 친히 책임져 주셨습니다. 그 강도는 주님 앞에 내세울 만한 것이 아무 것도 없었을지라도 주님은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리"( 23:43).

 

이것이 바로 OK표입니다. 당신은 지금 하나님 앞에서 어느 표를 갖고 계십니까?

 

OK입니까!

 

OP입니까!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3:23,24).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고후 13:5),

번호 연재 목록 조회
0 Comments